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학교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오산시민신문> 제1회오산시, 메이커 부트대회 개최(대상과 2등 수상)
이름
학교관리자
작성일
2021-12-01


오산시민신문 2021/11/29 [12:15]
제1회 오산시, 메이커 부트대회에서 대상과 2등 수상

오산 학생들의 빛나는 창작품 경연회

http://www.osannews.net/20801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7일 학생들이 일상 속 문제를 찾고 개선할 수 있는 ‘제1회 학생 메이커 부트캠프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대회는 오산시가 주최하며 경기지역 4개 기관(오산대학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융합과학교육원,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청소년의 창작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품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회에 참여한 오산시 초·중·고등학생들은 지난 9월 서류심사를 거쳐 캡스톤 분과 4팀, 메이커 분과 8팀 총 12개의 팀으로 구성됐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학생들은 11월 2회에 걸친 집합교육을 비롯해 팀별 멘토와 담당교사와의 회의를 거쳐 우리 사회를 바꿀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템을 발표하고 전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 캠스톤 분과는 ▲성호고 ‘누구나 가능하조’ 팀의 높이 조절이 가능한 휠체어인 ‘꿈을 펼쳐라, 휠체어’가, 메이커 분과는 ▲운천초 ‘안전감시단’ 팀의 ‘시속 30km 이상의 차량 접근 시 차단기가 작동하는 녹색로봇’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 시각으로 바라보고 개선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오산시는 4차산업시대, 미래 사회의 주역을 키울 수 있는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저작권자 ⓒ 오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운천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오산시민신문> 제1회오산시, 메이커 부트대회 개최(대상과 2등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푸른코끼리 학교장 선언운동 '레츠끼리' 영상
/ 이나영
지난 10월에 운천초등학교가 참여한 푸른나무재단의 푸른코끼리 사이버폭력예방캠페인 학교장 선언운동 '레츠끼리'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UhAHO3Xqe8
이전글
<오산시민신문> 운천초등학교, 언택트 예술제로 꿈과 끼를 펼쳐라
/ 학교관리자
오산시민신문 2021/11/29 [08:59] http://www.osannews.net/20798 운천초등학교(교장 양인숙)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자리 마련을 위한 ‘운천 꿈끼탐색 언택트 예술제’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재능을 펼칠 무대를 갖기 어려웠던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공연..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